네이버TV 첫 채널 만들기 신청 방법

2019. 8. 3. 12:53블로그/네이버

반응형

2019.3.24 글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 경우에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네이버의 자체적 시스템을 이용하는 게 낫지 않겠나 싶어서 네이버TV에 채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TV 사이트에 가서 채널 만들기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신청을 어디서 하는지 못 찾겠더군요.

 

한참을 헤매다가 결국 찾았는데, 신청 버튼이 사이트 최하단에 붙어 있네요.

유튜브와의 경쟁에서 밀리는 처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이런 작은 부분부터 신경 쓸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은근히 이런 부분도 신규 크리에이터에 대한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테니까요.

 

https://studio.tv.naver.com/join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채널개설 네이버TV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의 2단계를 따라 채널을 만들어보세요. 1. 채널 개설 신청 2. 채널 만들기 로그인 후 첫 채널 만들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studio.tv.naver.com

혹시 저처럼 헤매는 사람이 있을까 봐 아예 네이버TV 신청 사이트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여하튼 그렇게 한참을 헤매고 신청 사이트에 들어갔으나, 구독자가 100명 이상이어야 채널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네요.ㅎㅎ...

경쟁사인 유튜브랑 계속 비교하고 싶지는 않지만, 유튜브에서는 수익 신청에 제한이 있을 뿐이지 단순 동영상 업로드 자체에는 제한이 없는데, 네이버도 유튜브 경쟁력을 따라잡으려면 동영상 양부터 늘리는 정책을 위주로 하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싶네요.

하여튼 동영상 업로드는 그냥 유튜브 스튜디오를 계속 이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