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핵

2020. 7. 4. 21:50게임/기타

2020년도 절반이 지난 이 시점에서 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광고 이메일은 바로 휴지통으로 보냈겠지만, 'League Scripting Is Back!'이라는 제목에 호기심이 생겨서 메일을 열어봤습니다.

 

놀랍게도 '리그 오브 레전드' 핵 프로그램 광고 글이었네요.

 

구글에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해당 프로그램을 파는 글이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핵 관련 스레드를 확인해보면, 아예 'robur'이라는 프로그램 말고도 여러 종류의 핵들을 확인할 수 있네요.


예전에 롤을 접었던 이유가 핵쟁이들이 판친다는 것이었는데,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핵이 많이 유통되는 것 같군요.

https://youtu.be/dqfikrtXNVE

그렇다고 라이엇만을 비판하기도 뭐한 게, 핵이란 것 자체가 아무리 대처를 잘 해도 완벽하게 막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알기에...

또한 남들과 경쟁하는 형태의 게임이 존재하는 이상, 남보다 앞서고 싶다는 욕망이 존재하는 이상, 핵은 없어질 수도 없는 문제이기도 하고요.

상대방을 화나게도 만들고, 게임도 쉽게 이길 수 있다면 그 유혹을 이기기는 쉽지 않겠죠.

모든 게이머들의 인식이 성숙해져 그들이 알아서 자정작용을 하는 것만이 답이지만, 그것도 말이 안 된다는 것은 명백한 일이죠.

핵 때문에 고통받기 싫다면 결국 온라인 게임을 접거나 나도 핵을 쓰는 방법밖에 없다는 게 참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