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장애 복구 완료

2022. 11. 14. 17:22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사실 기능이 복구된 지는 이미 일주일 넘게 지난 상태였는지만, 대부분의 기능이 정상 작동하게 된 후로 별문제 없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었던지라 복구가 완료됐다는 건 뒤늦게 알아버렸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630

 

티스토리 장애 복구 완료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10월 15일 오후 4시경 이후 티스토리에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못하였습니다. 현재는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주요 페이지와 기능이 정

notice.tistory.com

 

한 가지 의외인 건 네이버 검색 누락 및 랭킹 저하와 같은 이슈와 관련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검색팀에 협조를 요청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라이벌 관계이므로 둘 사이가 좋을 거라고는 생각해 본 적도 없는데 말이죠. 그냥 일단 요청은 했다 정도의 퍼포먼스인 걸까요.

 

실제로 그동안 네이버에서 자사 서비스 외의 자료를 배척하는 방향으로 검색 시스템을 변경해왔던 점을 생각하면, 과연 티스토리 측의 요청이 반영될지는 알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지금 제 티스토리 통계 내역을 보면 네이버에서 정상적으로 유입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에 현재로서는 괜한 기우인 것 같지만요.

다만, 개인적으로는 근래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알고리즘 개편 후 포텐이 터지기 시작하고 있었던지라 이번 일 때문에 혹시 포텐이 죽어버리진 않았는지 걱정입니다. 검색 시스템 메커니즘상 아마 포텐이 이어지지는 않을 것 같은데... 참 아쉽게 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