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ID 설정(블로그 주소 설정) 기능 추가

2022. 10. 21. 10:25블로그/네이버

반응형

https://blog.naver.com/blogpeople/222880322791

 

[공지] 블로그 주소 설정 관련 안내 (10/12 예정)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팀입니다. 오는 10월 12일부터 블로그 개설에 변화가 생깁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

blog.naver.com

 

22년 10월 12일부터 블로그 ID 설정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원래 블로그 주소(URL) 뒤 고유 문자열에 자동으로 네이버 ID가 들어갔는데, 개인정보 노출이라든가 스팸 메일 등의 문제로 말이 많던 것을 드디어 수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새로 블로그를 만드는 사람들은 블로그를 만들 때 블로그 ID를 설정하면 되고, 원래 블로그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1회에 한해 변경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단, 한 번 바꾸면 원복이나 재변경이 안 되고, 일단 ID 변경 가능한 기한을 따로 두고 있는 것도 아니어서 당장 ID를 변경할 필요는 없으므로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던 입장에서는 좀 더 생각을 해봐도 됩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ID를 변경할 경우 기존에 링크해놓은 URL들의 연결이 끊긴다는 점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생성된 URL들을 일일이 확인해서 새롭게 고쳐줘야 하는데, 예전부터 블로그 운영했던 분들 입장에서는 이게 상당히 문제가 되겠네요.

저도 블로그 내의 글들을 링크로 이리저리 연결해놓은지라 어떻게 할지 좀 더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