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71

2022. 4. 12. 22:37게임/하스스톤

하스를 폰에서는 지우고 컴으로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제가 워낙 의지박약인지라 폰에 깔려있을 때는 시도 때도 없이 하스를 플레이하고, 한 번 플레이를 시작하면 끊는 걸 잘 못했는데, 이렇게 하니 하스에 몰두하는 게 어느 정도는 조절되는 것 같아 좋네요.

전장에서 라그나로스의 전우가 있으면 무클라의 영능도 2번, 3번 발동합니다. 라그 입장에서는 상대 중에 무클라가 있으면 정말 개꿀이네요.

꿀 빤 덕분에 1등!!! 라그는 영능 조건을 빨리 달성할 수만 있으면 중반을 영능으로 버티면서 배 째고 업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습니다.

띄엄띄엄 플레이했지만, 이번 보상의 길도 100레벨을 넘겼습니다. 이번에는 100레벨 보상으로 '타락한 심장 굴단'을 받았습니다.

보상의 길 방랑자 4단계.

하스스톤에 로그인하려니까 뭔가 업데이트가 꽤 오래 진행되던데, 아마 이번 패치에서 최근 완료한 업적을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생긴 모양입니다. 정말 좋은 업데이트 인정합니다.

모두 계획대로일세 1단계.

모두 계획대로일세 2단계.

죽음을 소환하는 자.

죽음과 함께 춤을 3단계.

현상 수배: 바라크 코도베인 2단계.

응결되는 정수.

업적 보상으로 '얼음군주 로크홀라'를 받았습니다. 잘 모르겠지만, 빅 덱에서 쓰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생성되면 좋은 카드인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1단계.

스톰파이크 보급기지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40 획득 보상.

로그인을 하니 전에 명예 점수 달성해서 이미 받은 적 있는 황금 카드들을 보상으로 받았다고 알림이 마구 뜨던데, 아마 새롭게 업적을 추가하면서 살짝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2단계.

스톰파이크 보급기지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120 획득 보상.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3단계.

던 발다르 참호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300 획득 보상.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4단계.

던 발다르 참호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560 획득 보상.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5단계.

던 발다르 다리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960 획득 보상.

스톰파이크를 위하여! 6단계.

던 발다르 다리 - 반다르 스톰파이크를 넣은 내 덱으로 게임을 해 명예 1460 획득 보상.

전장만 플레이하고 가끔 선술집 난투만 한 판씩 플레이하다 보니, 돈하고 카드팩이 많이 쌓였습니다. 해서 카드팩을 까는데, 까다 보니까 어차피 정규전 하지도 않으면서 뭐하나 싶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5팩만 까다 말았는데요, 특급 카드만 2개 나오고, 전설은 뜨지도 않아서 딱히 스샷도 안 찍었습니다.

알터랙 계곡 사냥꾼 수집가 3단계.

대신에 팩을 깐 덕분에 업적은 두 개 더 달성했네요.

알터랙 계곡 성기사 수집가 3단계.

여담으로, 게임 플레이하면서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는데, 컴으로 전장을 플레이하니 시도 때도 없이 전투 중에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그 판을 재접속 반복하면서 어찌어찌 마무리하고 컴퓨터를 껐다 켠 후에 다시 하스를 실행하면 그제서야 버그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데, 문제는 다른 날 또 컴으로 하스를 하려고 하면 같은 증상이 반복해서 발생한다는 겁니다. 뭣 때문에 이러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컴퓨터를 바꿔야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