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뚜껑 안 열릴 때 팁

2022. 4. 3. 18:10지식&정보&저장

반응형

쓰다 남았던 순간접착제를 다시 쓰려고 했는데, 뚜껑을 아무리 돌려도 안 열리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꿀 같은 게 들어있는 병뚜껑처럼 이것 역시 접착제가 뚜껑 안쪽에 굳어서 안 열리는 것이므로 펜치 같은 걸로 잡고 열면 된다던데, 제 경우는 뚜껑이 움직이기는 하는데 헛돌기만 하는 것이 다른 증상인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붙잡고 낑낑대다가 짜증 나서 포기하고 다시 다이소를 가야 하나 생각하면서 무심코 뚜껑을 잡아당겼는데, 놀랍게도 뚜껑의 겉과 속이 분리되더군요.

그 상태에서 혹시 해서 여전히 몸통에 달라붙어 있던 속 뚜껑을 플라이어로 잡고 돌리니 뚜껑 여는 데 성공!

그 뒤에 겉 뚜껑과 속 뚜껑을 합친 다음에 뚜껑을 몸통에 씌우니, 다시 정상적으로 순간접착제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아마 뚜껑의 속 부분이 접착제가 굳어서 안 움직이는 와중에 겉 부분을 억지로 돌리다 보니 이중 구조의 합이 안 맞아서 헛돌기만 했던 것 같은데, 그랬던 것을 접착제 굳은 걸 풀고 뚜껑을 제대로 결합하니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서 혹시나 저랑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정보 공유합니다.

참고로 접착제가 얼굴에, 특히 눈에 튀는 거 조심하세요. 잘못하면 확 튀는 것이 안경 안 쓰는 사람이라면 좀 위험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