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커피 리뷰]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모카

2022. 1. 18. 15:45음식/리뷰

오늘의 편의점 커피는 스타벅스의 프라푸치노 모카입니다. 가격은 우리은행 마이데이터 이벤트에 참여해서 공짜로 얻은 거라서 모르겠고,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카페인 함량이 82mg밖에 안 된다는 겁니다. 용량이 281ml로, 양 자체가 많지 않기도 하지만, 양 대비 카페인 함량으로 따져도 지금까지 리뷰했던 편의점 커피들에 비해서 확실히 카페인이 세지는 않습니다.

원재료나 영양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잘 안 보이는 분들은 사진 클릭하면 커지니 참고하세요.

맛은 평범하게 달달한 모카 커피입니다. 특별히 맛있다 이런 건 아니지만, 스타벅스는 편의점 커피에도 퀄리티를 신경 쓴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유통 특성상 '얼음'과는 전혀 상관없는 상품인데, 왜 '프라푸치노'라는 이름이 붙은 건지는 의문이네요.

참고로, 마실 때 한 가지 주의점은 잘 흔들어 마시지 않으면 바닥에 초콜릿이 붙어 있는 것이 적나라하게 나타난다는 겁니다. 어째 마실 때 초코 향이 좀 약한가 싶었는데, 제가 제대로 마실 줄 몰랐던 것이더라고요. 다음에 다시 한번 제대로 흔들어 마셔보고 재리뷰를 하든가 해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2021 스타 마일리지 이벤트가 있다고 하던데, 혹시 필요한 분들은 코드 사용하세요. 뭐, 제가 원체 사진 찍고 글을 나중에 쓰는 스타일이다 보니 이미 이벤트가 끝났을 것 같기는 하지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