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021년 8월 전설 등반 성공!

2021. 9. 2. 22:40게임/하스스톤

2021년 8월은 2366등으로 전설런에 성공했습니다!

꽤 오랜만에 올리는 하스스톤 글인데, 이렇게 전설 달성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전설 등반은 퀘스트 마법사로 성공했습니다만, 사실 마법사는 5급부터 썼고, 그 전에는 퀘스트 주술사로 5급까지 올라왔습니다.

https://hsreplay.net/decks/3ypiFzKjNetYc2Yh5cLhtg/#gameType=RANKED_STANDARD

 

퀘스트 주술사

퀘스트 주술사 stats and decklist. Import it: AAECAaoIApzOA8L2Aw7buAPhzAPNzgPw1AOJ5AOK5APq5wP67APj7gPB9gPk9gPwhQT5nwT6nwQA

hsreplay.net

처음에 등반용으로 무슨 덱이 좋을지 하스리플레이를 보니, 주술사가 승률 1위라길래 퀘스트 주술사 덱 중 가장 기본적인 덱을 커스텀 없이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해서 무난하게 5급까지 올라왔는데요, 아무래도 기본 퀘스트 주술사로는 퀘스트 마법사를 도저히 이길 수가 없겠더라고요.

https://hsreplay.net/decks/Ek80fYvWWrEiBKo4RemiTd/#gameType=RANKED_STANDARD

 

퀘스트 마법사

퀘스트 마법사 stats and decklist. Import it: AAECAf0EAuDMA+j3Aw7BuAOBvwPHzgPNzgP30QPU6gPQ7APR7AOn9wOu9wOy9wP8ngT9ngTonwQA

hsreplay.net

그래서 5급 찍고 바로 퀘스트 마법사로 갈아탔는데요, 현재 하스리플레이에서는 퀘스트 마법사 승률이 48.3%, 전체 6위로 10직업 중간 이하 수준이라고 나옵니다만, 직접 플레이해본 결과 저는 이 직업이 현재 무상성 1위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어그로 술사나 퀘스트 흑마 상대로 반반 정도 가져가고, 대부분의 덱들 상대로는 우세를 점하며, 특히 필드형 덱들 상대로는 지기가 힘듭니다. 가끔 카운터 느낌의 어그로 암사를 만나기는 하는데, 카운터라고 해도 그렇게까지 불리한 느낌이 드는 것도 아니면서 또 퇴화의 화살이나 진눈깨비가 조금만 잘 들어가면 이기는 게 할만합니다.

이렇게 강한데도 전체 승률이 48.3%가 나온다는 건 아마 운용 방법이 어려워서 그런 것 같은데, 확실히 무지성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덱은 아닙니다. 그래도 전설 어렵지 않게 찍을 정도로 강한 덱인 건 분명하니, 직접 플레이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아래는 그냥 업적 기록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만큼 신규 업적을 엄청나게 많이 달성했는데, 그중에서 이번 전설 찍는 것과 관련 있는 업적만 올려요.

압도적인 화력. 재미있는 점은 10을 넘는 피해도 계속 기록된다는 겁니다. 물론 통상적인 상황에서는 영웅의 체력이 30밖에 안 되기 때문에 이 이상의 대미지를 기록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영웅의 여정. 전설런하면서 최소한 50판은 플레이했다는 증거.

압도적인 산사태. 필드 덱들 상대로 산사태 너무 좋음.

친환경 주문. 주술사에서 법사로 갈아탄 바람에 3단계까지 완료 못함.

불뿜기. 마찬가지 이유로 2단계 완료 못함.

핀리의 논문. 이거 끝까지 완료한 사람 있을까요?ㄷㄷ

어썸한 토템. 요즘 술사 덱으로는 이 업적을 찍는 게 쉽지 않죠.

얼어 죽어도 냉기 주문. 얼화가 있었다면 더 쉽게 깰 수 있을 텐데... 얼화님 그립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