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전장 신규 종족 가시멧돼지 추가

2021. 5. 16. 11:49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 패치 노트

20.2 패치가 적용되면 전장에 새로운 하수인 종족인 가시멧돼지가 추가됩니다!

playhearthstone.com

5월 5일 어린이날 패치로 전장에 가시멧돼지 종족과 새로운 영웅들이 추가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장 화면 일러스트도 가시멧돼지 테마로 변경됐는데, 배 나온 돼지들이 저러고 있으니 딱히 박력도 없고 별로네요.

신규 영웅 자이렐라. 딱히 관심 가는 능력은 아니라서 잔다이스나 플레이했습니다.

멧돼지의 예언자. '한 턴에 한 번'만 효과가 발동합니다. 설명을 잘 읽으셔야 해요.

참고로 이 녀석 가시멧돼지 종족값도 안 붙어있습니다. 여러모로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 낚기 좋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땡볕의 피서객. 사자마자 바로 팔면 되는 하수인 1.

길멧돼지. 얘랑 멧돼지의 예언자를 집느냐 못 집느냐에 따라 초반 파워가 달라져요.

튼튼엄니. 옵션으로 천보가 있기 때문에 초반에 집어서 게임 끝날 때까지 쭉 써도 되는 하수인입니다.

뾰족털 투사. 성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초중반에 집어서 게임 끝날 때까지 쭉 써도 되는 하수인입니다.

가시덩굴 흙점쟁이. 사자마자 바로 팔면 되는 하수인 2.

호위대장 납작엄니&차를가. 둘 중에 뭐가 더 좋죠?

일단 저는 바로 효과 볼 수 있고 필드 가득 찼을 때 버프 총합이 높은 차를가를 골랐습니다.

참고로 차를가 버프로도 뾰족털 투사의 효과가 발동합니다.

깃발멧돼지. 차를가 하위 호환이기는 하지만 무난하게 좋죠. 참고로 버프는 '가시멧돼지'들에게만 부여합니다!

환상의 짝꿍. 진짜 환상적인 하수인입니다. 가시멧돼지 덱을 굴린다면 필수 하수인입니다.

위대한 멧돼지 아감마간. 가시멧돼지 덱 필수 하수인 2.

환상의 짝꿍, 차를가, 아감마간 이렇게가 삼신기 같아요. 나머지 공격 요원들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전환할지라도 가시멧돼지 덱을 돌릴 거라면 이 셋만큼은 무조건 찾아야 하는 듯.

머리 강타꾼. 길멧돼지 상위 호환입니다.

많이 맞아서 본체 체력이 별로 없기는 한데, 일단 대충 덱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가시소환사. 그럭저럭.

아겜 쏜커스. 가시멧돼지 하수인이기는 한데, 가시멧돼지 덱이 아니라 빛송 덱에서 쓰라고 만든 하수인입니다.

와! 황금 차를가!

튼튼엄니는 황금이 되면 천상의 보호막을 한 번만 얻어도 계속 유지됩니다.

강령사. 이 친구를 쓰면 혈석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면진동자. 다른 4성 가시멧돼지들과 비교하면 능력이 좀 많이 별로...

가시멧돼지 덱 최종형을 완성하기는 했지만, 흉합체 천보에 독성 멀록들은 이길 수가 없네요.

깡체력의 설움ㅜㅜ

'뾰족털 기사'는 아무리 찾아도 게임 끝날 때까지 안 나오더군요. 나만 운 없어!

억울해서 한 판 더 돌렸는데, 와! 트리플!

새로 나온 볼진 해 보고 싶어요.

파는 게 더 좋은 친구.

피서객 막 퍼주네요.

하지만 7등. 전시 관리인 왤케 구려졌지...

7등하고 한 판 더 돌려서 또 잔다이스 플레이했지만 또다시 2등으로 마무리했는데요, 잔다이스가 제 승률 상위권 영웅으로 편입됐습니다. 저번에 핀리랑 전시 관리인 자리를 바꿔서 위아래 순서를 맞춰야겠다고 했는데, 그냥 되는대로 돌릴래요. 귀찮.

하여튼 이렇게 전장 신규 종족인 가시멧돼지를 플레이해봤는데요, 멀록이 밴된다면 현재로서는 얘네를 막기 상당히 힘듭니다. 물론 아감마간 같은 핵심 하수인을 못 찾으면 후반에는 파워가 많이 약해지지만, 초중반에는 확실히 깡패면서 핵심 하수인을 찾으면 후반까지 강력하며, 설령 가시멧돼지 덱을 완성하지 못하더라도 다른 타입의 덱에 비해 유연하게 체제 전환이 가능하기도 하다는 메리트가 넘치네요.

결론적으로 이번 패치 내용은 맘에 들었습니다. 굳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