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 '니코의 폭발물' 퀘스트 공략

2019. 7. 22. 13:04게임/기타

'니코의 폭발물' 퀘스트는 4장에서 니코의 연쇄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상당히 초반에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저는 받자마자 퀘스트를 깰 수 있다고 생각하고 광산에서 부서진 장벽을 찾았는데요, 이게 초반에 보이지가 않아서 시간 낭비를 많이 했습니다.

부서진 장벽이 생성되는 것은 랜덤인 것 같기는 하지만, 광산 거점 탐색을 할 때 가로로 넓게 살펴보기보다는, 세로로 몬스터 레벨을 높이면서 아래로 깊숙하게 내려가야 부서진 장벽이 있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레벨이 좀 높은 지역이 나타나야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깊이 내려가다 보면, 이런 식으로 길이 연결돼 있지 않은 거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거점 하나를 사이에 두고 두 거점이 무인도처럼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저처럼 무대포로 길을 찾으려고 하면 괜히 시간 낭비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길을 찾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길을 영 찾을 수 없어서, POE 공카에 물어봤더니 어떤 친절한 분이 저 거점들은 표시한 경로를 통해서 가는 것이라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왜냐하면 POE의 광산 컨텐츠에는 법칙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134 법칙이라는 것인데요, 각 거점에 연결된 길은 1개, 3개, 4개여야 하고 2갈래 길로만 이어진 거점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위에 표시한 두 거점은 2갈래 길로만 연결돼 있기 때문에 무조건 숨겨진 경로가 하나 더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오른쪽에 표시한 거점에서 우측 하단 방향(광산 지도 상에서는 아래 방향)으로 진행을 하면, 이렇게 부서진 장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하면 부서진 장벽을 무너뜨리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부서진 장벽을 무너뜨린 다음에 계속 진행을 해서 다음 거점을 찾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부서진 장벽을 무너뜨린 다음에는 앞서 출발했던 거점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왜냐하면 부서진 장벽을 무너뜨리면 경로가 밝혀지고 궤도 장치를 이용해서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궤도 장치를 이용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니코의 폭발물' 퀘스트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