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워드앱 - 튜브캐시, 캐시튜브 앱 문제 해결됐네요

2019. 10. 15. 21:28잡담

반응형

 며칠 전부터 튜브캐시 앱이 유해한 앱일 수도 있다는 경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캐시튜브도 똑같은 경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전에도 이 두 앱에서 이슈가 발생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때 사안을 넘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체에서 경고를 보내길래 좀 걱정이 됐습니다. 하지만 튜브캐시 캐시 보상을 받으려면 매주 금요일까지 기다려야 돼서 그때까지만 지우지 않고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늘 두 앱 모두 관련 이슈에 대한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했더니 바로 문제가 없다고 뜨네요.

http://www.hort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33

 

억울한 '튜브캐시' "광고솔루션의 문제 탓, 안심하고 이용해도 돼" - 월간원예

유튜브 시청시간만큼 캐시를 주는 리워드앱 \'튜브캐시\' 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유해앱\' 으로 차단이 되어 튜브캐시 운영측은 구글플레이 정지에 대한 공식 입장을 12일에 밝혔다.현재 구글플레이에서 튜브...

www.hortitimes.com

이런 문제가 왜 발생했는지는 위 뉴스 기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TNK팩토리라는 회사의 광고 솔루션이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http://ccnews.lawissue.co.kr/view.php?ud=201910141640556042204ead0791_12

 

투믹스 앱, 구글 'Play 프로텍트' 경고문에 대한 공식 입장문 발표

웹툰의 기준 투믹스(대표 김성인)는 투믹스 앱 구글 ‘Play 프로텍트’ 경고문에 대한 공식 입장을 14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구글플레이에서 투믹스 안드로이드 앱은 검색되지 않고 있으며, 기존 설치한 사용자에게도 “유해한 앱 제거, 유해한 앱일 수도 있습니다.”라는 자극적인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고 있다. 투믹스...

www.lawissue.co.kr

TNK팩토리의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앱들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나 봅니다.

결론: 캐시튜브나 튜브캐시 앱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이슈가 발생한 것이 아니므로 걱정 없이 계속 사용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