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빅스비 버튼 설정법

2021. 8. 2. 18:11IT/정리&정보

갤럭시 S9 등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음량 버튼 밑에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있는데요, 이게 위치상 실수로 눌리기 좋은 위치에 있다 보니 빅스비를 전혀 안 사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런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빅스비 버튼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1. 스마트폰 설정 진입

2. '유용한 기능' 선택

3. '빅스비 버튼' 선택

이때 이전까지 빅스비를 한 번도 실행한 적이 없다면, 먼저 빅스비를 시작해야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빅스비에 진입해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및 '제3자 데이터 공유 및 처리'에 동의해 줍니다.

(이용하지도 않을 서비스 때문에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해야 한다는 건 많이 별로네요.)

참고로 빅스비 버튼 설정은 빅스비 홈 화면에서 메뉴를 실행한 다음에 메뉴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해서 빅스비를 시작했다면 이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는데요, 유감스럽게도 빅스비 버튼을 완전히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저 버튼을 잘못 한 번 눌러서 빅스비 화면이 켜지지 않도록 두 번 눌러서 빅스비를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방법뿐이죠.

게다가 두 번 누르기 설정을 사용해도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 보이스가 실행되는 것은 매한가지입니다;; 그나마 기존 화면을 벗어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기뻐해야 하는 걸지...

삼성에서 빅스비를 밀고 있다는 점이나 빅스비 버튼에 추가로 단축키를 지정해서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는 것은 알지만, 저처럼 이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 입장에서는 버튼이 거슬리기만 하네요. 물론 삼성 측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최신 모델에서는 빅스비 버튼을 없앴다는데, 아직 폰 약정도 안 끝난 저에게는 머나먼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