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20210127 ~ 20210305 결산

2021. 3. 31. 11:24게임/퍼즐앤드래곤

반응형

대충 퍼즐앤드래곤 2월 전후 플레이 결산 글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소니아 스토리 글 쓰면서 항상 스샷과 글을 가운데 정렬로 올렸는데, 아무래도 그림은 몰라도 글을 가운데 정렬하는 건 영 미관상 아닌 것 같아서 앞으로는 다시 글은 왼쪽 정렬로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또 이미지가 한두 개가 아닌 경우에는 이미지를 일일이 가운데로 맞춰줘야 한다는 게 너무 번거로운데... 항상 이 정렬 문제 때문에 고민이네요ㅜㅜ

1월에 진행했던 가면라이더 콜라보 타이틀 화면.

SNS 연동을 하면 보상으로 마법석 10개를 받을 수 있는데, 허구한 날 공짜로 20개씩 퍼주는데 겨우 10개가 무슨 의미인가 싶습니다.

하나가 짜게 보이니까, 초절경험치라면서 경험치 200000 주는 것도 쪼잔하게 보이네요. 배가 불렀습니다.

그래도 경험치 1000만 주는 게 한두 번 경험한 게 아니다 보니,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게 되네요.

퍼즐앤드래곤 8주년 사전예약 이벤트.

꽝!

2월 1일 슈퍼 울트라 갓 페스티벌 보상은 나쁘지 않게 받은 것 같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가면라이더 콜라보 에그를 하나 구매했는데

가면라이더 드롭스킨을 획득했습니다. 드롭스킨이 원래 이렇게 에그를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거였나요?

하여튼 얻은 건 좋은데, 너무 화려해서 오히려 기본 스킨이 낫다는 게 문제네요. 눈이 어지럽습니다.

사실 가면라이더 오즈를 얻으려고 에그를 깐 건데, 가면라이더 포제가 나왔습니다. 아쉽.

테크니컬 던전 EX1 스테이지 던전 전부 클리어.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소니아 스토리 20화에서도 등장했죠.

이렇게 마법석 보상을 한 번에 여러 개 받으면 수신 버튼 하나하나 누르는 것도 일입니다. 대체 언제쯤 일괄 수신 버튼이 나올까 싶지만, 지금까지 그런 기능이 구현 안 된 걸로 봐서 아마 이 게임이 서비스 종료하기 전까지 그런 기능은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매달 바뀌는 퀘스트 던전. 초급자랑 중급자는 할만한데, 고급자 던전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창정의 화룡 스탈링' 얘 같은 애는 단순한 딜찍누만으로는 공략이 힘들죠. 물론 근성으로 99턴을 버텨 스킬 지속시간이 끝나기를 기다릴 수도 있겠지만...

일일 로그인 60일!

풍성한 선물 퀘스트 전부 완료!

설날 연휴 동안 매일 설날 카운트 던전을 돌아서 코인을 엄청나게 모았습니다.

- 가면라이더 챌린지! 퍼즐앤드래곤 크로니클 (절대지옥급) - 클리어!

대감사제 LS 챌린지! Lv1

대감사제 LS 챌린지! Lv2

대감사제 LS 챌린지! Lv3

대감사제 LS 챌린지! Lv4

대감사제 LS 챌린지! Lv5

대감사제 LS 챌린지! Lv6

이 뒤로 챌린지 던전이 더 있었는지 없었는지, 귀찮아서 안 깼는지 어쨌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새해 타이틀 화면.

설날 에그.

보상으로 '카드놀이 승부의 여왕 잔 다르크'가 나왔는데, 잔다르크가 생전에 카드놀이를 좋아했나요?

설 명절 던전도 전부 클리어!

귀멸의 칼날 콜라보 타이틀 화면.

탄지로 뽑기용. 귀엽네요ㅎㅎ

콜라보 던전은 항상 그렇듯이 C랭크입니다. 7X6드롭판을 안 써야 랭크를 올릴 텐데, 저거에 너무 익숙해지기도 했고, 굳이 랭크 경쟁을 할 이유도 없기에 반 포기 상태입니다.

테크니컬 던전 EX 2-6 '전설의 눈 덮힌 협곡 - 빙산의 상룡' 클리어.

(참고로 '덮히다'가 아니라 '덮이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이 던전 중간 보스가 아까 위에서 본 스탈링인데, 진짜로 99턴을 버틴 다음에 100턴째에 한 방에 보내버렸습니다. 이 녀석한테만 거의 1시간 30분은 쏟아부은 것 같은데, 다시 생각해 봐도 미친 짓이군요.ㄷㄷ;;

게다가 스탈링을 어찌어찌 물리친다 하더라도 최종 보스로 등장하는 '상룡제 일식스'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아무리 공격해도 근성으로 공격을 버텨 체력이 1 밑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사실 지금도 이 녀석을 어떻게 물리친 건지 모르겠어요. 그냥 유튜브 보면서 아무 생각 없이 계속 딜을 넣고 있었는데, 갑자기 클리어되더군요. 역시 유튜브의 힘은 굉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