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 레드벨벳 크림치즈 케이크

2020. 9. 24. 09:57음식/리뷰

반응형

생일이라고 '파리바게뜨('트'가 아니라 '뜨'!)'에서 산 '레드벨벳 크림치즈 케이크'입니다. '레드벨벳 케이크'란 생크림 케이크의 일종으로, 진한 붉은색이 나는 것이 특징인 케이크입니다. 저는 케이크 종류로 이런 게 있는지 몰랐어서, 파리바게뜨가 걸그룹 '레드벨벳'과 콜라보한 케이크인가 생각했네요.ㅋㅋ;;

한 가지 요상한 점은,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레드벨벳 치즈케이크'와는 다른 모습의 케이크라는 점입니다. 제품명이 조금 다르듯이 제조 방식이 그동안 바뀐 것일까요?

하여튼 생크림 케이크는 좋아하는 편이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예쁘게 잘라먹기는 귀찮아서 그냥 대충 포크로 파 먹었네요.ㅎㅎ

맛은 뭐, 많이 달지 않고, 중간중간 들어있는 잼이 상큼합니다. 딱히 빨간색이라고 일반 생크림 케이크와는 다른 특별한 맛이 나는 것 같지는 않고, 그냥 무난한 생크림 케이크의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치즈 맛이 의외로 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애초에, 먹을 때는 치즈가 들어갔는지도 몰랐다가, 나중에 제품 설명표를 보고서야 크림치즈를 썼다는 것을 알았을 정도였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이번에 알았는데, 케이크 받침 아랫부분에 케이크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다는 것 아세요? 원재료와 영양성분은 물론이고 유통기한도 적혀 있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