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 성황리에 마친 뮤 아크엔젤2, 어떤 재미가 있을까

2021. 8. 31. 10:32게임/기타

https://muarchangel2.webzen.co.kr/brand?page=main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 중

MMORPG, 비로소 완전해지다, 뮤 아크엔젤2 공식 사이트

muarchangel2.webzen.co.kr

웹젠의 유명 PC MMORPG ‘뮤 온라인’의 IP를 사용하여 큰 인기를 끈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의 후속작 <뮤 아크엔젤2>가 현재 사전예약 인원을 모집 중입니다.

뮤 아크엔젤2는 뮤 온라인의 IP를 사용한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1의 정식 후속작으로서, 현재 2만 명의 게이머가 참가한 CBT를 진행함과 동시에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https://youtu.be/GkwMRW89euo

얼마 전 진행된 CBT에서는 전작의 감성과 특성 있는 콘텐츠를 고스란히 이식한 점과, 전작과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 추가 및 게임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발전된 뮤 아크엔젤2의 모습에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뮤 아크엔젤2에서 새롭게 추가된 ‘집단 육성 시스템’은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세 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여 전투에 임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클래스를 중복 구성할 수 있는 데다가 각 클래스의 전직까지 더해 50가지 이상의 조합으로 자신만의 특색 있는 군단을 꾸릴 수 있는 뮤 아크엔젤2의 대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단 육성 시스템의 장점으로는 조합의 재미도 있겠지만 세 개의 캐릭터 파밍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데요, 뮤 시리즈를 즐겨본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부캐릭터를 따로 만들어 육성을 하는 것이 정석과도 같았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집단 육성 시스템과 캐릭터 레벨의 공유로 파밍이 더욱 재미있어졌으니깐요!

또한 역사상 가장 편안한 자동 사냥을 지원해 주는 MU도우미 시스템으로 빠르고 편한 성장도 가능합니다. 자동 사냥 시스템 역시 뮤 시리즈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뮤 아크엔젤2에서는 횟수까지 설정하여 자동으로 각종 콘텐츠들을 돌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는 재입장 버튼을 클릭하는 것조차 힘들 수 있는데, 그럴 때마다 일일이 버튼을 눌러줄 필요 없이 설정만 해두면 알아서 던전을 돌아줘서 아주 편합니다.

물론 MMORPG의 꽃인 길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길드 보스, 길드 퀘스트, 길드 연회 등을 즐길 수 있고 같이 보스를 사냥하거나 공성전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CBT 때의 후기를 좀 찾아보았는데, CBT 기간이 길지 않아서 공성전은 진행되지 않은 듯 보이고 보스 콘텐츠에서는 설정에 따라 PVP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식으로 오픈하면 보스를 두고 길드들 간에 쟁이 벌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퇴마의 길, 시공 미로와 같은 던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관문 보스 시스템으로 계속해서 성장해 가는 캐릭터를 볼 수도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2는 따로 퀘스트 진행을 할 필요 없이 관문에 있는 일정 수의 몬스터를 잡은 후 보스에 도전하여 보스를 클리어하면 다음 관문으로 넘어가는 형태인데요, 관문 보스를 잡았을 때 대량의 다이아를 주기 때문에 성취감도 좋죠. 참고로 2에서는 전작과 달리 재화가 가넷(콘텐츠를 통해 얻는 귀속 재화)과 다이아(유료 재화)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다이아 하나로 통합되어 있어 게임 내 콘텐츠만 열심히 하더라도 대량의 다이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발전한 형태의 신작 게임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뮤 IP를 사랑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사전예약에 들어간 지 5일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는 점이 그 기대를 반증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https://youtu.be/D3-WwiRtHyg

기대가 큰 만큼 뮤 아크엔젤2 출시를 앞두고 현재 성우 메이킹 영상 공개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우선 홈페이지 사전예약만 하면 게임 내 여러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해 주는데요, 여기에 구글 플레이와 카카오게임에서 각각 추가로 사전예약할 시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 카카오게임을 통해서는 에어팟 프로에 도전할 수 있는 카카오 룰렛 이벤트 기회와 귀여운 웹젠 프렌즈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식 사전예약 보상과 구글 플레이, 카카오게임의 보상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와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이벤트에 참가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와 ‘웹젠 프렌즈 크롭 페이스 게이밍 장패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뮤 IP 캐릭터가 큼지막하게 그려진 게 너무 귀여워서 정말 갖고 싶어지네요.

특히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신청으로 받을 수 있는 웹젠 프렌즈 이모티콘은 엄청 귀여우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받아서 쓰고 있어요!

https://youtu.be/4TtSG1EH-xs

카카오게임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것만으로 웹젠 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간단하게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바로 사전예약에 참가하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muarchangel2.webzen.co.kr/brand?page=main

사전예약 바로가기 https://muarchangel2.webzen.co.kr/events/pre-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