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고왕 구독 취소 / 맘스터치 제로 슈거 탄산음료 출시 / 모바일 크롬 새 탭 페이지에서 바로가기 사이트 설정 불가

2021. 8. 16. 09:54잡담

반응형

네고왕 구독 취소


며칠 전에 네고왕에서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를 추천했었습니다.

추천한 저도 당연히 행사 할인을 받으려고 오랜만에 배스킨라빈스에 들렀는데요, 네고왕 행사가 조기종료됐다더라고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5006880

"네고왕은 본사 부담 아닌가요?"..아이스크림 논란 일파만파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SPC그룹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함께 진행하는 할인행사가 논란이 되고 있다. 그동안 네고왕은 소비자에게 할인을 해주면서 그

news.naver.com

뭔가 싶어서 알아보니, 원래 복날마다 하던 이벤트를 괜히 네고왕 이벤트로 포장했을 뿐만 아니라, 할인 부담도 본사에서 부담하지 않고 가맹점에 떠넘겼다는 사실이 이슈화됐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네고왕 프로그램이 좋았던 게, 프로그램 자체가 재미있기도 했지만, 프로모션 부담을 본사가 100% 부담한다는 것을 계약서에 명시하는 점과 같은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면이 있기 때문이었기도 한데, 이게 뭔가 싶네요.

이벤트 구성 자체도 그냥 매년 하는 것을 새로운 것처럼 포장했을 뿐으로, 그냥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으로 소비자를 우롱했다는 점에서 할 말이 없습니다.

애초에 저도 옛날에 복날에 할인한다고 해서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 사 먹은 기억이 있는데, 같은 이벤트가 있었다는 점을 기억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을 거라고 기대했던 걸까요?

게다가 새로 나온 네고왕 시즌3 에피소드2 역시 예전 시즌들에서 보여주던 진실성은 없고 그냥 10분 넘는 광고 내용일 뿐이던데, 이를 보면 네고왕 프로그램 자체도 초심을 잃어버린 것으로밖에 안 보이더군요.

실망해서 구독 취소했습니다. 뭐, 저 한 명이 구취하는 것 가지고는 별 신경도 안 쓰겠지만요.

맘스터치 제로 슈거 탄산음료 출시

맘스터치에서 드디어 제로콜라와 제로사이다를 출시했습니다!

제가 맘스터치를 잘 가지 않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제로칼로리 음료수가 없어서였는데, 이제는 전보다는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네요.

어떤 사람은 어차피 칼로리 높은 햄버거랑 감자튀김 먹을 거면서 뭐 하러 제로칼로리를 챙기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혹시 그거 아시나요? 칼로리 있는 음료수를 안 마시면 그만큼 다른 걸 더 먹을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모바일 크롬 새 탭 페이지에서 바로가기 사이트 설정 불가

PC 환경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는 새 탭 페이지에서 검색창 밑에 뜨는 바로가기 리스트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면 모바일 버전 크롬에서는 바로가기가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자동으로 즐겨찾기 형태로 집어넣는 것인데다가 사용자가 이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 구성으로 리스트가 만들어져도 어쩔 수 없이 그냥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에 한참 크롬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었는데도, 왜 크롬을 사용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불편함을 고치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