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WARRIORS

2021. 6. 10. 11:46게임/리뷰&소개

2014.6.17 작성 글 백업


오늘은 리뷰할 게임은 작은군단(MINI WARRIORS)입니다.

인터넷 뒤져보니깐 미니군단이라는 이름으로 검색이 되던데, 딱히 상관없겠죠.

 

이 게임은 자신의 군대를 배치하여 상대의 군대와 싸우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각 군단의 특징에 따라 상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의 군대를 보고 어떻게 배치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전투는 오토시스템으로 치러집니다.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전투 내에 관여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알아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따라서 처음에 군대를 어떻게 배치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요즘 모바일 게임들처럼 영웅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4성 영웅이 가장 좋은 등급이지만, 당연히 잘 등장하지 않습니다.

 

얻은 영웅은 각자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좋은 장비를 장착시켜 주고 스킬을 업그레이드해줄수록 강해집니다.

또한 영웅이 거느린 군단의 업그레이드를 몰아준다면 그 군단만의 무쌍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성 ★

그리 특별하다고 볼 것은 없는 평이한 게임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오토시스템이 게임의 주 내용이기에 딱히 좋다고도 나쁘다고도 볼 수 없습니다. 단지 후반으로 갈수록 갑자기 상승하는 적들의 강함은 좋은 영웅이 없이는 극복하기 힘들며, 레벨 차이가 확실히 게임에 반영되는 느낌이기 때문에 핵심 시스템인 병력의 배치가 무의미해집니다.

 

서비스 

특별히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게임 내에서 현금으로 작용하는 수정이나 성배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나, 그 외에 이벤트 시스템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픽 

서양의 중세 시대 정도를 기본 배경으로 하는 게임의 컨셉에 배경이 전체적으로 잘 어울립니다. 또한 그림의 선들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처리된 느낌입니다.

 

종합 

많이 재미있다고도 나쁘다고도 볼 수 없는 보통의 게임입니다. 레벨이 점점 높아질수록 레벨링이 힘들고 적이 급격히 강해져 약한 지역에서의 파밍이 계속되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게임 > 리뷰&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YTUS  (0) 2021.06.13
BADLAND  (0) 2021.06.11
God of Light  (0) 2021.06.03
Pixel Dungeon  (0) 2021.05.27
Steampunk Defense  (0) 2021.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