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에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추가했습니다

2020. 12. 14. 13:22공지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앱을 사용하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버전 홈화면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외부채널을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링크를 등록할 수도 있죠.

 

 

해서 블로그 모바일 홈화면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링크했습니다.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생각하는 점

1. 가치가 있는 글인가 대부분의 글 소재는 이미 다른 누군가가 다룬 적 있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내가 쓰는 글도 이미 누군가가 인터넷에 공유해서 쉽게 찾을 수 있을 텐데 굳이 내

hmseo91.tistory.com

이전에도 여러 번 언급했다시피 저는 일단 글을 쓰고 나중에 천천히 글을 다듬는데요, 이렇게 퇴고를 통해 한 번 다듬은 네이버 블로그의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그대로 복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올린 글을 다듬었는지 아닌지를 알고 싶다면, 티스토리를 보고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간편한 확인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링크했습니다.

물론 다듬은 글이라고 해서 딱히 특별한 부분이 있다거나 새로운 내용이 추가됐다는 보장은 없으며, 막 올린 글에서도 나름대로 날것 자체의 맛을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정리되지 않은 글보다는 어느 정도 정돈된 글을 위주로 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보고 어떤 글들이 다듬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블로그 글 하나 읽으려고 별걸 다 해야 한다 싶으시면, 그냥 글 올라오고 바로 읽지 마시고 며칠 묵혀뒀다 읽으세요. 보통 일주일 내로는 글을 다듬거든요.

반응형